Match Group, Inc Nasdaq: Mtch 오프라인의 한계를 극복하는 온라인 데이팅 기업

기존의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와 개념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신원확인을 통해 신뢰도를 높이고 건전한 만남을 유도한다는 게 특징이다. 프리미엄 서비스인 아임에잇은 회원 가입이 더욱 까다롭다. 가입비 3만원을 내야하고, 직장인은 명함을 스캔해서 보내야 한다. “결혼까지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서 내놓은 서비스이기 때문에 회원의 정확한 정보가 필수”라고 김 대표는 설명했다. “생면부지의 사람을 소개받고 만나는 것에 대해 회원들은 불안감이 없나? ”라는 기자의 질문에 “기성세대의 고정관념인 것 같다”고 대답했다.

 

개인적으론 ‘데이팅 앱’이라는 범위 안에서 친구와 애인을 나누는 건 말장난이라고 생각한다. 앱을 이용하면서 과금을 하는 건 주로 연령대가 높은 남성일 가능성이 많은데, 기혼자를 철저히 분리하는 건 사실상 이들을 타깃으로 하게 되는 일이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7월 19일(화)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이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감소개팅을 사전 신청한 회원 중 자신의 소개팅용 프로필을 성실하게 작성한 이용자를 선정하여 아이패드2(1명)와 영화예매권(30명), 커피상품권(50명) 등을 선물한다. 공감소개팅을 위한 프로필 심사를 통과한 회원은 시범서비스가 개시된 후 매일 같은 시간에 관심사가 통하는 공감 상대를 소개받을 수 있다. 이벤트 신청은 만 19세부터 39세 사이의 싱글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경품 당첨자는 7월 28일(목) 이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해자들은 당혹감이나 수치심에 신고를 주저하는 경우도 많아 피해를 복구하는 과정이 더욱 복잡해지기도 합니다. FTC는 Western Unio, MoneyGram 같은 회사를 통해 스캐머에게 돈을 이체했다면 스캐머를 식별하고 추적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몇몇 스캐머들은 진짜 플랫폼을 모방한 완전 가짜 데이트 사이트 또는 앱을 만듭니다. 이 스캠은 피해자가 개인 정보나 금융 정보를 입력하도록 피해자를 속이려는 의도로 이루어집니다. 2017년, 올라인카 일룸사 선모라는 주로 사별 여성, 이혼 여성, 50세 이상의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가짜 데이트 프로필을 만든 혐의로 27년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이용자들이 생각하는 데이팅 앱의 장점은 ‘다른 사람에게 소개팅을 부탁하지 않아도 된다(54%, 중복응답)’였다. 이어 마음에 드는 상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51.1%), 주변 인맥을 통해 만날 수 없는 사람을 만날 수 있다(44.7%), 빠른 시간에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20%) 등을 장점으로 손꼽았다. 지인 소개팅에 ‘부담’과 ‘한계’를 느끼는 2030세대가 데이팅 앱을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온라인 데이팅 시장의 성장으로 수요도 많아졌고, 공급도 많아졌습니다. 이미 수백개의 온라인 데이팅 시장에 진출한 업체가 있으며, 앱스토어에 소개팅이라는 단어만 검색해도 수십개의 어플이 검색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를 선택할 때 서비스가 너무 많고 허위 정보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소개팅 어플을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예를들면 결혼정보제공 업체가 이 모델을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료 구독 서비스는 오랜 기간 구독할 수록 할인을 받는 구조 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데이트앱 산업의 확산이 진중하게 만남을 갖는 것보다 즉석만남을 원하는 결과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기업이 데이트앱 시장에 진입하여 안정적으로 수익창출을 올리기 위해선 경쟁자 분석과 그에 알맞는 타겟팅 기법이 필요합니다. 데이트 앱은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이 제공하기 어려운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톡은 다양한 정보가 노출되기에 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려우나, 데이트 앱은 정보가 제한적으로 노출되기에 나름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한창 사랑을 좇을 나이에, 제한된 시간과 인원으로 빠르고 확실한 승부를 봐야 했던 젠지는 새 시대의 만남을 위한 돌파구를 찾았다.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그들의 일상에 만남을 집어넣었을 뿐인데. "외국계 기업의 영어 면접을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면접 후기를 들어보니 영어에 까다롭지 않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자신있게 지원을 했고, 현재 이곳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소개하는 회원 간 상호 OK 건수는 일 500쌍 정도로 이음을 통해 결혼에 성공한 커플도 20쌍에 이른다. 저렴한 비용과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편리함 때문에 온라인으로 이성을 연결해 주는 ‘소셜데이팅 서비스' 이용이 늘고 있다. 시장이 성장하는 만큼 관련 피해도 많아 소비자의 주의는 물론 피해 예방을 위한 제도 보완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렇게 생성된 가짜 사진이 데이팅 앱에서 악용되고 있다면 어떨까요? 매칭 받은 이성의 사진을 보고 대화를 나누고 있는데, 실제로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감정적인 배신감은 물론이고, 여러 방향으로 악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결혼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은 날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지만, 연애에 대한 의지는 시대불문 동일한 듯합니다. 결혼정보업체 뿐만 아니라 데이팅 앱도 성수기를 맞이하는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AI 역시 많은 이들의 큐피트를 자처하여 고군분투하고 있죠. 그러나 당신이 만난 어플 속 그녀와 그 남자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매칭해준 선남선녀일 수도 있겠지만, 어쩌면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인물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례의 당사자들 중 많은 수는 공공연하게 스스로가 데이팅앱을 통해 상대방을 만났노라고 공언하지 못한다. 아직도 대다수의 대중들은 데이팅앱을 공공연하게 성매매, 조건 만남이 일어나는 ‘점잖지 못한 서비스’로 여기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데이팅앱의 가장 큰 부작용으로 이야기되는 것은 성매매의 문제다.

강남 오피 서울 오피사이트 유흥사이트 서울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Match Group, Inc Nasdaq: Mtch 오프라인의 한계를 극복하는 온라인 데이팅 기업”

Leave a Reply

Gravatar